Unreal

[Unreal] 5월 19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19. 15:51

오늘은 타겟에 대한 마무리 수업을 들었다.

 

타겟모드 함수화

e-Target Mode Rotate 함수 생성 - if ( M-TargetMode 조건 ) - M-Target Monster 검증된 Get을 사용하여 만약 존재하지 않는다면 타겟 모드를 종료하고 M-Target Monster를 null로 날려줌
존재한다면 - "m-TargetMonster의 e-getTargetLocation" - "Camera의 Get Wolrd Location"을 뺀 값의 Vector Length값을 구한 후 "*"로 비율을 설정 - Camera의 Get World Location을 break Vector로 나눈 후 아까 구한 비율을 Z 값과 더한 값을 Find Look at Roatae의 Z값에 연결, 나머지는 그냥 연결 - clamp로 Y값을 제한을 둠 - Make Rotator ( 구조체 ) 에 Y, Z값 연결 - get Controller -> Get Actor Rotation을 구해와 RInterp To ( 보간 )의 Current에 Make Rotator는 Target, Delta Time은 Get wolrd Delta Seconds와 연결, Interp Speed ( 보간 속도 ) 는 20 - Set Control Rotation에 값과 맞게 연결
Event Tick - if ( M-TargetMode 조건 ) - true 라면 e-TargetModeRotate 실행
타겟이 되었을때 마우스가 움직여지면 안되기 떄문에 if문을 사용하여 타겟모드가 아닐 경우에만 마우스 회전값을 받고 아니라면 회전 값을 받지 않아 마우스 움직임을 막아줌

 

수정 부분

  • 원래 했던 타겟 부분의 경우 이동하면서 끊기는 증상이 발생 -> 원인 : 강제 FPS모드로 되기 때문에 버그 발생 
  • 즉 회전이 들어가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이것을 보간으로 해결 

주의점

  • 보간을 비율로 하든 수치로 하든 어느 일정 값 이하로 떨어지면 강제로 타겟의 위치로 이동하게 해야함 
  • 비율의 경우 처음에는 빠르게 가지만 가면 갈수록 늦게 가기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림
  • 수치의 경우 "65"라고 했을 경우 10씩 보간을 진행한다면 나누어 떨어지지 않기에 "5" 와 "-5"라는 수치가 계속 반복되어 절대 결과값에 도달하지 않는 버그 발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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