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5월 15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18. 20:03

오늘은 조준을 할수있는 몬스터 객체 생성과 시야 안에 들어온 몹을 락 온하는 것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 

몬스터 객체 

우선 랜드 스케이프를 이용하여 땅을 넓혀줌
엑터 ( Character ) 생성 (BP-Monster) - Mesh - Skeletal Mesh Asset을 SKM_Manny로 설정 - 애니메이션 - Animaltion Mode를 Use Animation Asset으로 설정해주고 Anim to play를 MF_Idle로 설정해준다.
메시 디테일 패널
Mesh의 산하에 Capsule Collision 하나 생성 - 부모 소켓에 spine_03으로 설정 - 크기 및 위치 설정
mesh의 산하에 Scene 추가 - Scene의 위치를 받아와서 사용할 예정 ( 피격 판정 )

 

 

몬스터들과의 내적 ( 정규화를 이용 )

begin - 시퀀스 - createWidget에 w-crosshair 설정 - Add to Viewport ( 화면에 띄워줌 ) - get viewport Size로 값을 얻어와 ( % 2 한 값을 ) Make Vector 2D로 변환해주는데 X값은 그냥 연결하고 Y값은 0.8만큼 곱한 값을 넣어줌 - Set Postion in Viewport로 위치 설정 - 크로스해서 값 백업 (M-crossHairPosition )
실행
Sphere Collision 추가 - 시야가 될꺼임
오버랩시 bp-Monster가 있다면 m-target Monster ( 세트 ) 에 추가 / 오버랩 종료 시 bp-monster가 없다면 m-target Monster ( 세트 ) 에서 제거
함수 추가 ( e-calculationScreenPosition ) - 함수에서 받아오는 vecotr 값 - follow camera에 Wolrd location을 뺸 값을 정규화 (Normalize) - Follow Camera에 Forward Vector 값과 정규화 한 값을 dot ( 내적 ) - 그 값을 출력 - return은 bool (enable) , length (float) 반환
1번을 누를시 To Array를 이용하여 세트를 배열화 - 반복문 - 각각의 위치값을 얻어와 e-calculationScreenPosition에 넣어 내적값을 얻어옴
실행
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real] 5월 19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5.19
[Unreal] 5월 16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5.18
[Unreal] 5월 14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5.14
[Unreal] 5월 13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5.13
[Unreal] 5월 12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5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