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5월 14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14. 15:54

오늘은 타겟팅 시스템에 대한 사전 준비 수업을 들었다.

타겟팅 시스템 

유저 인터페이스 - 위젯 블루프린트
User Widget 클릭 후 생성
CrossHair로 사용할 이미지 ( Alpha 값이 있어야 투명이 된다 )
사진 우클릭 - 택스처 소스 크기 감소로 크기 조절 가능
좌측 하단 텍스처 크기 한게치를 조절하여 크기 조절
만든 w-crosshair 클릭 - 패널 - Canvas Panel 추가
일반 - Image 추가
Image 디테일 패널 - 앵커의 X,Y위치 / X,Y크기 설정 - 외형의 Brush에서 Image 추가
전부 설정 한 후
실행 ( 좌측 상단에 크로스 해어가 보일 것이다 )
BeginPlay에 시퀀스 연결 - create Widget 호출 후 w-classhair로 설정 - Add to Viewport연결
실행
Get ViewPort Size를 호출하여 /2한 값을 X,Y값을 Set Position in viewPort에 연결 ( Y값을 조절함, 살짝 위로 ) - + 말고 /를 사용하여 비율로 하는게 더 좋을것이다.
실행 ( 크로스 해어가 살짝 위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음 )

 

 

내일 할 것

조준을 할수있는 몬스터 객체 생성 

공격 판정 (피격 판정)  콜리전 배치

내 시야 안에 들어온 몹 중에서  콜리전을 받아와 (자료구조를 사용하여 저장 ) 가장 거리가 적은 몹을 락온 ( 힙을 사용해야 함 )

힙은 따로 중간 데이터를 조절 가능한 힙을 만들어야함  -> 우리는 Set에 다 뗘라박은 후에 순차접근으로 사용할것이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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