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real] 7월 2일 수업정리
머테리얼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 머티리얼 베이스 컬러 : 머테리얼의 전반적인 색을 결정메탈릭 : 표면이 얼마나 금속같은지를 결정스페큘러 : 표면에 빛을 얼마나 모아주는지 ( 낮아질수록 무광, 높아질수록 빛남 ) 러프니스 : 표면이 얼마나 거친지를 결정애니소트로피 : 스페큘러아 탄젠트 방향으로 얼마나 늘어날지 결정 ( 이거는 봐야 이해 가능 )이미시브 컬러 : 어느 부분에서 빛이 나는지 제어택스처 & 노멀 택스처이미시브 컬러원래는 이미시브 컬러는 광원이 아니다.광원이란 다른 사물의 명암에 영향을 끼치는 것인데, 기본적으로 이미시브 컬러는 네온사인같은 느낌이다. 하지만 언리얼 에서는 어느 특정 값 이상으로 넘어가면 광원취급을 하기에 기억해두자 머테리얼 인스턴스머티리얼 : 연산 작업하는 공간머티리얼 인스턴스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