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5월 27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27. 16:09

어제 했던 내용을 이어서 수업을 들었다.

 

공격 모션 ( 예약 )

큐가 잡혀 두번 클릭 시 첫번째 동작을 하고 아이들 상태로 돌아온 후 큐에 저장된 동작을 자동으로 플레이 ( 예약 개념 )

애님 리타겟팅으로 콤보 1,2,3 가져옴 - 콤보 1을 몽타주로 생성
애님 그래프에가서 slot'DefaultSlot' (Montage) 연결
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몽타주 실행하게 설정
실행

Play Montage

각각 Completed, Blend Out, Interrupted가 언제 불리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print String 연결 후 실행
공격 모션을 계속 하게 되면 Interrupted ( 방해 ) 가 불리게 되고 그래도 실행하게 되면 Blend Out이 먼저 불리고 Completed가 불리는 것을 알수있다

 

공격 예약 

  • e-PlayMontage (커스텀 이벤트) - m-Montage가  is Valid 일때 - if - M-isPlay Montage : False - Play Montage - Completed일 경우 M-isPlay Montage : False / 안된 경우 : M-isPlay Montage : True, m-Montage ( 예약 ) : Clear and inValidate Timer by Handle 연결 ( m-erase Montage Handle ) -> 예약 취소 구문 ( 버그가 날수있는 것 예방하는 코드 ) 
  • e-earseMontage (커스텀 이벤트) - m_Montage : Null
  • e-action (커스텀 이벤트) - 이벤트 입력에 Montage ( 애님 몽타주, 오브젝트 래퍼런스) 선언 - Set m-Montage - Set Timer by Event ( 시간 조절 ) - Event : e-eraseMontage - return Value를 변수로 승격 ( m-erase Montage Handle , 백업 )

Left Mouse Button - e-action ( 몽타주는 알아서 설정 ) , Tick - e-Play Montage

 

control Rig

어제 문제였던 살짝 떠있는거 Bias값을 -5로 둘다 변경해줘서 바닥에 강제로 붙혀버림
실행

AnimMetaData

Enum 생성 - 이너머레이터 추가 - Default, Combo, Skill 생성
블루프린트 클래스 - AnimMetaData 생성
변수 - m-actionType(Enum) - 이름 , m-actionLevel (int) - 우선 순위 생성
콤보 1,2,3을 몽타주로 생성 한 후 에셋 디테일에 메타 데이터를 방금 만든 메타데이터로 설정해주고 각각 Combo, 0,1,2 로 설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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