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5월 26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26. 17:03

애니메이션을 메타데이터로 관리하는 것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 

초기 설정 

애님 리타겟팅 - 8방향 Walk, Run, Idle을 가져옴
가져온 애니메이션 확인
SK_skelton 우클릭 - 애님 블루 프린트, 블랜드 스페이스 생성
가로 축 ( direction ) : -180 ~ 180, Grid Divisions 8개, 세로 축 (Speed) : 0 ~ 400 / 애니메이션 알아서 세팅 ( 좌우 맨 끝이 뒤로 가는거 )
기본적인 설정 - init에서 BP_ThirdPerson 캐스팅 후 변수 백업 ( m-ThirdPerson ) - Character Movement 변수 백업 ( m-Character Movement ) Updata - 시퀀스 - CharacterMovement에서 velocity를 얻어와 Vector Length XY로 변환 후 변수 승격 ( m-SpeedXY ), m-ThirdPerson에서 get Actor Rotation을 얻어와 Calculation Direction 의 base Rotation에 Velocity를 Velocity에 연결 후 결과를 변수 백업 ( m-Direction )
애니메이션 그래프 - state Machine (groundLoco) 생성 - 클릭 - Idle 드래그 앤 드랍 ( Loop 설정 ) - 블랜드 스페이스 ( quinn_katana_8WayBS ) 연결 - 조건 true : m-speed > 1, false : m-speed <= 1
groundLoco의 캐쉬 생성 ( c-GroundLoco ) - 캐쉬 호출 후 연결
블랜드 스페이스 내부 값 연결
실행

 

Control Rig

Control Rig에 isFalling이 필요하기에 m-Charcter Movement에서 is Falling 호출 후 변수 백업 ( m-isFalling )
Control Rig 연결 ( NOT )
실행 ( 이거 바닥에 살짝 떠있는데 이건 내일 수정할 예정 )

 

FPS 모드

Character Movement -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: On, Orient Rotation to Movement : Off 로 설정
8방향 애니메이션 잘 실행 되는지 확인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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