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5월 23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24. 18:05

어제 했던 작업을 이어서 완성하였다.

 

actor Rotation의 Z값을 get Forward Vector로 변환 - get control Rotation의 Z값을 get Forward Vector로 변환 - 변환한 두값을 dot으로 내적 -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print string
실행 ( Tick으로 실행 )
dot을 로컬 변수로 승격 - 시퀀스 - 내적한 값 < 1. Cos (degree) 라고 한다면 true 일때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On / 2. 내적한 값 > 0.99 라고 한다면 true일때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Off / 3. Charter Movement의 Velocity ( 속도 )를 Vector Length XY Squared ( 백터의 X,Y의 제곱 ) > 1 이라면 true일 경우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On
e-setMoveMode에서 enum Type을 변수로 승격 - 백업
애님 이벤트 그래프 - BP_ThirdPersonCharcter 캐스팅 후 변수 승격 ( 이러면 ThirdPerson 밖에 사용 못함 )
m-ThirdPerson에서 m-aimPitch, m-aimYaw을 얻어와 애님 그래프의 m-aimPitch, m-aimYaw에 연결
시작 할때 MoveMode를 Third로 설정 ( 디폴트 무브 모드 설정 )
Tick 마다 e-delta Rotation - interpFoward 실행 ( 회전값 ( 내적 )을 구하고 보간작업이 계속 이루어 지도록 설정 )
Enum을 Switch로 Third, Fps를 구분 (FPS는 위와 똑같음) - Third일때 Yaw값은 0, 만약 Gap < cos (degree) 60 라면 Pitch값도 0
Third Mode : 좌우는 안움직이고 위아래는 잘 작동되는것을 확인 - 위 아래도 좌우가 일정 이상 넘어가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옴
FPS : 상하 좌우 잘 작동, 회전에 의해 캐릭터 안움직임, 속도가 있다면 좌우 작동 안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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