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스폰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Nav Mesh Bounds Volume
- 인공지능의 내비게이션 같은 느낌으로 p를 누르게 되면 인공지능이 갈수 있는 범위을 표시해 준다.
플레이어를 따라오게 하는 기본 세팅
- 기본적으로 메쉬의 화살표가 존재하는데 기본적인 앞을 바라보는 방향이다.
- Skeletal Mesh Asset의 경우 기본 메쉬의 방향과 다른 경우가 있기에 방향을 회전시켜줘야하는 경우가 있다.
- 모델마다 Z방향이 정면, X방향이 정면일 경우가 존재
몬스터 스폰
- 커스텀 이벤트인 e-spawn 생성
- get Random Location Navigable Radius 연결 (Orgin에 actor Location 연결, Radius에 m-Sphere Radius 연결 )
- spawn Actor From Class 연결
- Random Location 에 Z값 + 100해서 Spawn Tranform Location에 연결한 이유 : 현재 우리가 설정한 위치가 -90만큼 내려가있기에 기본적인 지형은 블럭처리가 되어있기에 땅에 묻혀도 위로 나오게 되는게 랜드스케이프에서는 충돌 설정이 없기 떄문에 안되는 버그가 있음. 그렇기에 생성 위치를 올려서 생성 - Event BeginPlay -> set Timer by Event를 설정하여 스폰되는 시간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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