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6월 20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6. 20. 16:52

어제 수업을 이어서 들었다.

 

슬롯, 인벤토리 UI

inventory에 들어갈 UI 작업 ( 인벤토리에 각각의 슬롯을 넣어서 관리할 예정 )
인벤토리 UI
전제 UI

 

스크린샷

Slot에 사용할 아이탬의 이미지를 얻을때 사용할 수있는 방법

좌측 상단 3줄 - 고해상도 스크린샷
커스텀 뎁스를 마스크로 이용 클릭 - 원하는 엑터 클릭 - 디테일 - Render CustomDepth.. 를 On으로 해주면 저런식으로 화면이 뜨고 캡처를 누르게 되면 깔끔하게 원하는 이미지를 얻을 수있음

 

Slot - Image

[bp-item-base] 변수 -> m-item(Texture) 생성 -> 디폴트 이미지 하나 만들어서 설정
각각의 원하는 이미지 설정

 

 Inventory 설정

오브젝트 생성 - > m-item (bp-item-base 클래스 래퍼런스 ) 생성
gameStateBase (bp-gamaStateBase) 생성 - construct -> m-inventory (bp-slot, 배열 ) 변수 생성 -> resize로 크기 설정 - for 문으로 마지막 인덱스는 m-item의 last Index 연결 -> constrct class (bp-slot 설정 ) -> set array Elem ( 알잘딱 연결 )

  • 100개의 사이즈를 잡고 Null로 빠지는게 아니라 전부 미리 생성해 둔 방식 

기본적인 UI 세팅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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