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6월 17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6. 17. 16:15

어제 수업을 이어서 들었다.

 

[w-popUp] anim_Left 뒤에 Anim_Up 애니메이션 실행
get viewport Size - 변수 승격 (position) 후 연결
커스텀 이벤트(e-up) 생성 - position - 140 한 값을 postion에 저장 -> set position in viewport -> playAnimation (anim_UP), 하드코딩으로 position값을 강제로 바꿔 그 좌표값으로 이동
[comp-popUpMgr] 시퀀스 0 : w-popUp의 set를 to Array에 연결 후 For Each Loop로 반복하여 e-Up 실행 / 시퀀스 1 : Add를 이용해 세트에 저장
커스텀 이벤트 (e-erase) 생성 (PopUp, w-popUp 오브젝트 래퍼런스) -> remove -> remove From Parent 연결 / 매칭해서 하나하나 지워주는 역활
커스텀 이벤트 (e-end) 생성 -> play Animation With Finished Event 실행 ( Widget - self, in Animation - ani_Left )
e-erase를 연결 ( target : m-popUpMgr, PopUp : Self )
anim_Up -> delay (2초) - e-end 연결
잘 지워지는지 세트의 길이를 print로 출력 -> 버그 존재 : 화면을 넘어가면 삭제가 되지 않음
딜레이를 줘 강제로 지워지게 수정
[BP_ThirdPerson] 1번 누르면 메세지가 뜨고 2번을 누르면 set에 몇개가 존재하는지 확인
실행

 

 

3D, 2D UI

원하는 UI 작업
엑터 생성 -> Widget 컴포넌트 추가 -> 디테일 -> 세팅 따라서 하면 됨
컨스트럭션 -> widget에서 set cast Shadow -> false / 그림자 Off
빌보드화 ( 카메라의 rotation을 따라오게 해서 어느 방향에서도 볼수있게 만든 것, 원래는 백 스페이스 컬링떄문에 뒤로 가면 안보이는 것을 빌보드화 시켜서 해결 )
2D 설정 ( space를 Screen으로 설정해 주면 됨, 나머지 세팅은 똑같음 )
실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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