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6월 19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6. 19. 14:27

어제 수업을 이어서 진행했다.

 

BP-Item-Base

커스텀 이벤트 (e-highLight, 입력 - bool ) 생성 - if - True : set overlay Material On / False : set overlay Material Off

 

bp-ThirdPersonCharacter

[ADD] : if - True : m-itemSelect (검증된 get ) - 존재한다면 e-highlight Off / False : m-item Select -> e-highlight On / [Remove] : e-highLight Off

 

E-item Select

  • 시퀀스 0 : m-items의 length가 0일 경우 return -1 
  • 시퀀스 1 : m-items에서 m-itemSelect가 없을 경우 m-items의 lastIndex 반환( find : 없을 -1을 반환. 그렇기에 0 미만일 경우 없다는것을 의미 )
  • 있다면 "--" 하고 select int로 True 라면 A ( m-items의 lastIndex )를 False 라면 B ( -- 한 인덱스 값 ) 을 반환

  • Index값이 0 미만일 경우 return
  • 검증된 get m-item Select - 존재한다면 e-highLigth Off 
  • get을 이용하여 Index에 해당하는 m-items 얻어와 m-item Select에 연결 (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아도 전부 연결 ) -> E-highLight On 

remove가 되면 e-highLight Off / 만약 m-item-select와 현재 값이 같다면 e-item HighLight 에 m-items의 lastIndex 연결
Tab : e-item Select - e-item high Light / F : m-item Select가 존재한다면 Destroy Actor로 삭제
Tab키 실행 - 하나씩만 선택이 되고 Tab키를 누르게 되면 다른 Item으로 잘 넘어가는 것을 확인
F키 - F키를 누를시 잘 삭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, 자동으로 다음 Item으로 잘 넘어가는 것을 확인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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