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6월 16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6. 16. 16:08

오늘은 UI 애니메이션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 

ui 기본 세팅 -> size Box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는 애니메이션 설정 (anim_Left, X축 이동)
[w-PopUp] 그래프 -> event Construct - anim Left의 Play Animation 실행
애니메이션 anim_Up 설정 (Y축 이동)
[BP_ThirdPerson] beginPlay - 시퀀스 - get Game State -> bp-gamestate 형변환 -> 변수 승격 (m-game State)
[bp-gamestate] 커스텀 이벤트(e-openPopUp) 생성 - create Widget (w-popUp) - add to viewport
[bp_thirdPerson] 키보드 1번을 누르면 e-openPopUp 실행
[w-popUp] construct - Get Viewport Size를 구해와 set Position in viewport 하여 viewport 위치 설정
[w-popUp] m-popUpMgr (bp-gameState, 오브젝트 스테이트 ), PopUpText (택스트, 인스턴스 편집가능 on, 스폰시 노출 on) 변수 추가
[Comp-popUpMgr] 엑터 컴포넌트 생성 - > 커스텀 이벤트 (e-popUp) 생성 (입력 : text 추가, TEXT형 )-> create widget (w-popUp), PopUp Text에 e-popUp에서 들어오는 Text 연결 -> add to viewport
[bp-gamestate] comp-popUpMgr 추가
[w-popUp] 텍스트 박스 클릭 -> 변수 여부 On
[w-popUp] Text Block - setText(Text) 호출 -> in Text에 PopUpText 연결
1번을 누르면 e-popUp 실행
실행
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real] 6월 18일 수업정리  (1) 2025.06.18
[Unreal] 6월 17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17
[Unreal] 6월 13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13
[Unreal] 6월 12일 수업정리  (1) 2025.06.12
[Unreal] 6월 11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