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6월 13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6. 13. 16:44

어제 과제 관련과 UI 애니메이션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 

기본 셋팅 

[BP_Thirdperson] beginplay - 시퀀스 - create Widget (w-UiMain) - Add to Viewport - set Input Mode Game And UI (Get Player Controller) - show Mouse Cursor (Get Player Controller)
[w-uiMain] UI 설정 (알잘딱)
[w-uiMain] 그래프 - m-player (BP_Thirdperson, 오브젝트 래퍼런스, 인스턴스 편집 가능 on, 스폰시 노출 on) 변수 생성
[BP_ThirdPerson] create Widget에 m-player에 Self 연결 / 변수 m-data(float) 생성

 

슬라이드 바 셋팅

[w-uiMain]

  • construct : m-player -> get m-data를 얻어와 set m-data에 연결 -> slide -> set value ( 초기값 세팅 ) 
  • Button Min : m-data + (-5) 한 값을 set m-data에 연결 -> slide -> set value ( -5씩 값을 줄임 )
  • Button Max : m-data + 5 한 값을 set m-data에 연결 -> slide -> set value ( 5씩 값을 높임 )
  • on Value Changed : 슬라이더가 움직이면 m-player의 m-data 값이 변동 

[w-uiMain] 택스트 -> 바인딩 생성
[get Text] m-player의 m-data를 얻어와 int형으로 변환해준 후 return에 연결
실행
[정리본]

 

UI 애니메이션 설정

기본 세팅
2번째 패널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움직이게 설정 (transform)
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real] 6월 17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17
[Unreal] 6월 16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16
[Unreal] 6월 12일 수업정리  (1) 2025.06.12
[Unreal] 6월 11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11
[Unreal] 6월 9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6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