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5월 9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5. 9. 13:59

오늘은 FPS관련 애니메이션을 가져와 사용해 보았다 

 

애니메이션 리타겟으로 원하는 애니메이션 선택 후 옮김
가져온 애니메이션
스캘래톤을 우클릭 후 blend Space 생성
blend space에서 가져온 애니메이션을 가져와 설정 ( 정 가운대에는 앞으로 걷는거를 시작으로 각각 설정하면 됨 ) / 보동 세로는 속도 (Speed), 가로는 방향 (Distance)로 설정을 하며 범위는 알아서 원하는대로 설정하면 됨
Calculation Direction을 불러와 변수 승격 (m-direction) -> 각각 Veloctiy는 백업된 Velociry, base Rotation은 Charcter에서 get Actor Rotation을 불러와 연결
ABP_Manny의 애님 그래프 -> Locomotion -> Idle을 가져온 quinn_Idle_Rifle_lronsights로 변경 ( 무한 루프 설정 )
ABP_Manny의 애님 그래프 -> Locomotion -> Walk / Run -> BS_MM_WalkRun을 방금 만든 quinn_fps_move ( 블랜드 스페이스 ) 로 변경
실행 모습
BP_ThirdPerson에서 Tab을 한번 누르게 되면 ( Character Movement )Orient Rotation To Movement Off /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On -> Tab을 한번 더 누르게 되면 Orient Rotation To Movement On /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Off

 

실행 결과
왼쪽 쉬프트를 누르고 있을 시 속도 250으로 설정 -> 쉬프트를 안누를 경우 다시 원래 속도인 500으로 복원
play montage를 이용하여 왼쪽 마우스 클릭 시 몽타주 실행
실행 결과 ( 몽타주 )
실행 결과 ( 속도 조절 )
상하체 분리 애니메이션 (Layered Blend per bone) 을 이용하여 c-locomotion, c-montage를 섞어서 애니메이션 실행 ( 디테일 패널에서 branch Filters에 인덱스 3개 만든 후 각각 스파인 ( Blend Depth : 6 ), 왼쪽, 오른쪽 ( Blend Depth : -1 ), Mesh Space Rotation Blend : On 설정
실행 결과
Blend Poses by Bool을 이용하여 백업된 변수 Should Move를 이용하여 움직임이 감지 되면 true, 움직임이 없다면 false 실행 ( 안 움직일 때 섞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)
실행 결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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