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4월 7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4. 7. 13:56

오늘은 상호작용을 이용한 점프대를 만들어 보았다.

 

상호작용을 이용한 점프대

BP_ThirdPerson에 F키를 누르게 되면 이벤트 디스패처를 호출
bp-jump에 기본적인 셋팅 (sphere colision, static Mesh 설정 )후 sphere에 begin overlap, end overlap에 각각 바인드, 언바인드 연결 / 이벤트 호출 시 Hello를 프린트 하여 잘 작동하는지 체크
잘 작동이 되는지 확인된 후 BP_ThirdPerson 값을 Set으로 백업한 후 Launch Charater 설정 후 태스트
잘 작동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상호작용을 이용하여 특정 위치로 가는 점프대

BP_ThirdPerson에 커스텀 이벤트 e-JumpEvent를 생성하고 charater Movement의 Gravity Scale, Braking Deceleration Falling, Air Control을 Set으로 백업
E-set Jump Stata라는 변수를 하나 만들어 charater Movement의 Gravity Scale, Braking Deceleration Falling, Air Control의 값을 설정할 수 있게 연결
E-set jump State로 사용이 될때 점프가 시작될 때 값을 설정
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설정하고 Launch Character를 연결 ( XY, Z값은 오버라이드를 해야 한다 )
Delay를 설정 ( 주의 ), 전부 실행이 된 후 몇초 뒤에 다시 원래 값으로 복원

  • 딜레이는 같은 이벤트가 여러 번 호출이 되더라도 맨 처음 한 번만 적용이 된다 ( 겹치거나 갱신되지 않음)
  • 딜레이를 기준으로 앞과 뒤는 아예 다른 세상이다. 그렇기에 앞에 사용하는 변수를 뒤에 연결하는 행위는 하지 말 것
  • 만약 앞에 변수를 사용하고 싶다면 백업을 한 것을 사용하도록 하자.
bp-jump에 E-jump Event를 실행 ( 타겟은 M-ThirdPerson character, Target Location은 m-Target의 위치 )

 

 

잘 실행되는 것은 확인할 수 있음

 
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real] 4월 9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4.09
[Unreal] 4월 8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4.09
[Unreal] 4월 4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4.04
[Unreal] 4월 3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4.03
[Unreal] 4월 2일 수업정리  (0) 2025.04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