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 기본 베이스
- 스캘래톤 매 쉬을 우클릭 -> 생성 -> 애님 블루프린트로 abp-player 생성
- init를 호출하여 BP_ThirdPerson을 다운 캐스팅 후 변수 승격하여 character를 백업, object는 - Try get pawn onwn
- Character Movement도 연결하여 변수로 승격하여 Movement를 백업
- Update를 호출하여 시퀀스로 연결
- Character Movement의 velocity (속력)을 얻고 Vector Length XY를 얻어와 변수로 승격 ( m-Ground Speed )
- > 연산자를 이용하여 0.3초 과로 설정하고 변수로 승격 ( m-is Move )
- Character Movement의 is Falling을 얻어와 변수로 승격 ( m-is Falling )
- is Falling의 경우 중력의 영향을 받으면 true값이 호출이 된다 ( z Velocity값이 바뀌게 되면 bool값이 변동 )
애니메이션 그래프 기본 베이스
정석적인 방법
좀 더 간단한 방법
- 에셋 브라우저에서 애니메이션을 드래그 앤 드랍을 하면 알아서 저 위에 과정을 해주게 된다.
- 여기까지 진행을 하고 실행하게 되면 BS_MF_Unarmed_WalkRun가 실행이 되는데 BS_MF_Unarmed_WalkRun에서 M-Idle로 넘어오지는 않는다.
- 스테이트 패턴과 같이 자기 상태의 조건을 보고 포인터를 이용하여 그쪽으로 이동한 것이다. 즉 탈출구를 마련하지 않으면 그 포인터에 계속 머물러 있는 것이다.
점프
- Cache Poses를 사용하면 state Machine을 백업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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