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4월 2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4. 2. 13:27

이벤트 디스패치를 이용하여 문 열고 닫기 만들기 

BP_ThirdPerson에 이벤트 디스패치를 만들어 F키를 누를시 함수 포인터 실행
Static Mesh : 스태틱 메쉬에 문 적용 , Sphere Colision : 충돌 범위 설정 , Actor Sequence : 문 여닫는 애니메이션 설정
Sphere Colision : pawn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블록
오버랩 시 바인드, 오버랩 종료시 언바인드 설정 / Flip Flop을 이용하여 F 한번 누르면 Play, 다시 한번 더 누르면 Play Reverse 실행 ( 반복 )

 

 

[복습] 램프를 만들어 불 끄고 키기

Sphere Coilsion : 충돌 범위 설정 / Static Mesh : 램프 적용 / Point Light : 불빛 설정
Construction Script에 Porin Light의 Intensity, Light Color 설정할 수있게 설정 ( 인스턴스 편집가능 on )
Sphere에 BP_ThirdPersion이 오버랩시 바인드 / 오버랩 종료 시 언바인드 / 이벤트 발생 시 Toggle Visibility를 사용하여 불빛 on, off

 

  • 둘다 같은 이벤트 디스패처를 사용중 
  • 같은 이벤트 디스패처를 사용하는데 둘 다 잘 사용되는것을 볼수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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