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7월 4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7. 3. 13:57

포스트 프로세스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포스트 프로세스

랜드 스케이프로 지형 만들고 프롭스 설치
볼륨 - Post Process Volume 클릭
실행하면 범위가 안보이기에 아래 표시할꺼 설치
Depth of Field 설정 란 ( 주의할 점 : 뎁스 블러 Km의 경우 0 ~ 1 사이의 값을 넣어야 적용이 됨 )

 

값을 조정 하게 되면 멀리 있는 부분이 흐려지는것을 확인
카메라에서도 설정할수 있는데 카메라에서 설치 시 시작하자마자 바로 설정이 되는것, 필드에 설치를 하게 되면 그 범위 안에 들어가야 적용
infinite Extent On으로 하면 전체 적용

 

랜즈 플레어

lens - Lens Flares에서 강도 On
len flares : Off
len flares : On

 

포스트 프로세스 작동 관리

엑터 생성 ( Box, PostProcess 추가) - 컨스트럭트 : PostProcess - Enable, UnBound 변수 승격 ( 인스턴스 편집 On )
변수 RunBegin(Bool형) 하나 생성 - beginPlay - runBegin이 True라면 enabled On / beginOverlap일때 unBound가 false 라면 enabled on / EndOverlap 일떄 unbound가 false 라면 enabled Off
밖에 디테일 패널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해서 관리하면 됨

 

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

화면 상의 최종적으로 랜더링을 기준으로 연산을 한다 ( Scene가 최종연산을 가지고있음 )

머티리얼 생성 - > 디테일 머티리얼 : Material Domain -> Post Process로 변경
sceneTexture3 생성 후 연결 해보면 오류 발생
Scene Texture Id(최종적으로 나온 연산)를 PostProcessInput 0로 변경 ( 에러 매시지를 확인해보면 알수있음 )
회색으로 값 설정
포스트 프로세스 -> 랜더링 기능 -> 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 -> Array 부분에 추가해서 넣어주면 끝
카메라에서도 설정가능
실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