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7월 3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7. 3. 13:54

미니맵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 

미니맵

[bp-ThirdPerson] spring Arm - SceneCaptureComponent2D - 씬 캡처 - 랜더 타깃 클릭 후 생성
랜더 타깃 - X,Y Size : 516으로 설정

 

[mt-miniMap] 머티리얼 생성 - 디테일 패널 (Material Domain : User interface ) - 최종색에 랜더 타깃 연결
[w-miniMap] 캔버스 패널 - 보더 - 캔버스 패널 - 이미지 ( mt-miniMap 설정 )
[w-uiMain] 캔버스 패널 - 보더 - 캔버스 패널 - w-miniMap ( 설정은 알아서 )
[bp_ThirdPerson] beginPlay - 시퀀스 - create Widget (w-uiMain) - Add to viewport
실행
spring Arm - 프로젝션 - projection Type : Othographic 으로 설정 -> ortho Width : 이걸로 비율 설정
미니맵 회전하는 것을 수정

 

spring Arm을 사용하는 이유

위에 물체가 있다면 미니맵에 캐릭터가 가릴수도있다.
하지만 스프링 암을 사용하게 되면 줌이 땡겨지기 때문에 가려지지 않음 -> 이것이 사용이유

 

미니맵 아이콘

엑터 - 빌보드
래밸에 배치해 주면 끝이다. 하지만 플레이 할때 보이면 안되기에
랜더링 - visible in Scene Capture Only를 사용
실행 - 하지만 이렇게 하면 배치할때 불편함
beginplay - billBoard - set Visible in Scene Capture Only : On 으로 해주면 실행 전에는 보이지만 실행하면 안보기에 됨

 

미니맵 모양 변경

그림판에서 원하는 모양 그리기 ( 흰색 : 보이는 부분 / 검은색 : 안보이는 부분 )
Blend Mode : Masked 변경 - 오파시티 마스크에 연결
실행

 

미니맵 불투명화

Blend Mode : Translucent 변경 - 오파시티에 연결 ( 곱셈으로 비율 변경 )
실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