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[Unreal] 7월 1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7. 1. 14:28

오늘은 믹사모에 대한 수업을 들었다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Y24XPdnd9s - 블랜더 컨버팅 하는법

https://github.com/enziop/mixamo_converter - 컨버팅하는데 필요한 Zip파일

 

Mixamo

무료 애니메이션 사이트

원하는 캐릭터 선택
다운로드 클릭 후 설정 건들이지 말고 그대로 다운로드
파일하나를 만들어서 정리 ( 나중에 블랜더에서 컨버팅할때 필요 )
다운된걸 언리얼에 드래그 앤 드랍 후 모두 임포트
확인
이게 살짝 다른게 언리얼 5의 경우 Root가 최상단인데 이건 없음 -> ROOT로 회전이나 이런걸 관리하는데 ROOT가 없기에 버그를 일으킴 -> 이 부분을 수정해야하므로 블랜더를 사용

Blender

블랜더 - Edit - Preferences
Add-ons -> 좌측 상단 - Install From Disk
믹사모 컨버터 (위에 링크 있음) 클릭 후 다운
다운이 성공적으로 된것을 확인
좌측 Mixamo에서 설정
똑같이 설정 ( 설정법은 위에 유튜브 링크 있음 )
똑같이 드래그 앤 드랍으로 확인 -> Root가 잘 들어가져있는것을 확인
파일을 만든 후 정리해주면 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