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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real] 4월 17일 수업정리

k-codestudy 2025. 4. 17. 14:11

어제 했던 과정을 이어서 진행해보겠다.

 

들면 삭제 

E-attachObject이 전부 실행이 되면 맨 마지막에 destroy Actor를 넣으주면 기존에 있던 엑터는 삭제
실행 결과

 

1번을 누르면 물건을 놓아라 

e-setOverlapEvent를 하나 만들어 주고 이벤트 발생 시 sphere의 Genarate Overlap Events를 끄는걸로 overlap이 발생하지 않게 설정
bp_ThirdPerson에서 e-attach Object를 함수화 시킨후 bp-object를 알려주고 e-set Overlap Event를 실행
e-drop이라는 이벤트 생성 -> spawn actor 생성 -> class 즉 child actor의 설계도를 불러와 연결 -> 각각의 위치와 회전값을 얻어와 연결 (Scene에서 얻어옴) -> bp-object인지 확인 -> 확인이 되었으면 simulate Physics를 연결 ( target은 static mesh )
실행 결과
버그 : 1. 내려 놓았는데도 들려있음 2. 계속 놓아짐
버그 해결 : e-drop에서 sequence로 child actor를 null로 돌려주면 손에서 사라지게 됨
실행 결과

 

성공 여부 부여

sequence를 이용하여 default return값 보장 -> get child actor (Ref)를 호출하여 검증된 get으로 변경 -> is vaild: return false / is not vaild : bp-attachobject인지 확인을 하고 e-set overlap event를 실행 -> 바인드를 해서 e-drop이 실행 후 return true값 반환
if문을 추가해 성공 여부 추가 / 성공을 했으니 제거
실행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