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[Unreal] 3월 21일 수업정리
k-codestudy
2025. 3. 21. 13:40
랜드스케이프 초기화

- 랜드스케이프의 내용을 전부 삭제해야 완전히 제거됨 (아웃라이너에서 삭제 필요)
맵 활용과 시야 차단
- 맵의 절반 정도만 실제 플레이 공간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음
- 진행이 불가능한 구역을 설정하여 플레이어가 월드의 끝을 볼 수 없도록 차단해야 함
랜드스케이프 머티리얼 (텍스처 스플래팅)

- 여러 개의 텍스처를 마스크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혼합
- 텍스처를 직접 적용한 후, 사진을 참고하여 원하는 질감을 조정
랜드스케이프 제작 절차
스컬프팅 (Sculpting)

- 기본적인 지형을 러프하게 조성
플래툰 (Flatten)

- 특정 영역을 평평하게 정리
- 클릭하는 곳을 기준으로 평평하게 정리
침식 (Erosion)

- 경계선 및 지형 디테일을 자연스럽게 조정 (클릭을 이용한 세밀한 조정 가능).
융기 (Ramp)
- 두 점사이의 경사로를 만듬 ( 깎을떄도 사용할 수 있음 )